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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카팜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카팜 (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카팜 웹사이트 및 모바일(앱) 을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1. “카팜”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매물·가격 정보교환 및 제공 플랫폼 서비스(온라인 자동차 매매정보제공 서비스로서 전자상거래를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2. “회원”이란 “카팜” 홈페이지 및 모바일 에 접속하여 회원가입후 회원의 등급, 거래내역, 인적사항등 등록이 되며, 등급제 기준 으로 나누게 됩니다.
3.”정보제공”이란 홈페이지 및 모바일 에서 제공하는 차량의 정보, 자동차 소유자의 인적사항 등을 제공함을 목적으로 말합니다.
4. “ 매각”이란 홈페이지 및 모바일 에 적용된 자동차의 정보를 바탕으로 차량의 매각,판매 을 기준으로 함을 말합니다.

제3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카팜 ”를 통해 차량 매각을 희망하는 회원 은 각자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매매대상 차량정보, 가격정보 등)를 교환할 수 있는 플랫폼 제공 업무
2)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가능한 방법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를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에게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4조(가입신청 및 이용계약 성립)

1.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전항의 이용자에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없는 경우에만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이때, 그 해당 여부 및 대기 기간은 전적으로 “회사”의 합리적 재량에 따라 판단합니다.
1) 가입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정책·기술상 현저한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사”와 “회원” 간의 이용계약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5조(이용계약의 해지, 변경 등)

1. 가입한 “회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게 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이용 관련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기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회사”의 정책·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신청과 관련하여 “회사”에게 제공한 정보에 변경이 생긴 경우, 관리자 또는 기타 방법으로 “카팜”에게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회사”는 공지사항 또는 내차팔기 가이드 등 서비스 이용안내를 통해 “카팜” 서비스 내용 및 책임 한계 등의 내용을 게시하며, “회원”은 해당 서비스 이용안내에 기재된 절차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6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때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하며 이용계약은 해지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카팜”를 이용하면서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이용자의 “카팜”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카팜”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원”에 대하여는, 전항 외에도 “회사”는 별도의 경고정책을 적용하여 합리적 재량에 따라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제7조(서비스 이용대금 등)

1. 서비스 이용대금은 “회사”가 “카팜”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해당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제시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그 이용대금을 별도 게시하거나 제시하지 않는 한 무료로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지급받은 경우에는 해당 사유 발생일로부터 3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 절차를 진행합니다.
3. 허위견적 제시, “회원”의 영업원칙 미준수, 부당감가, 명의이전 지연 등을 이유로 제7조 제2항에 따라 회원자격이 정지된 경우, “회원”이 이미 지급한 대금은 환급되지 않습니다.
4. 가격을 제시한 최고가 금액에 대한 3000만원기준 수수료를 발생합니다.
( 3000만원 미만 185,000원 , 3000만원 이상 275,000원 )

제8조(“회원”의 개별 서비스 계약)

1.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 등 개별 서비스 계약에 대한 신청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려는 경우
3) 기타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정책·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9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0조(“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의 이용 신청, 정보 변경 기타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허위 내용의 등록·제공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 또는 제3자가 “카팜”에서 작성, 게시한 정보를 변경·삭제하는 행위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또는 기타 제3자의 저작권, 상표권, 특허권 등 지적재산권, 프라이버시 기타 법령·계약상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적이거나 폭력적인 문언,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카팜”에 공개, 게시 또는 작성하는 행위
8. 법령, 법원의 판결, 결정 혹은 명령 또는 법령상 구속력을 가지는 행정조치에 위반되거나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9. 기타 부적당하다고 “회사”가 정하여 정책, 공지 등의 형태로 공지·게시한 행위

제11조(“회원”의 ID·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곧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2조(청약철회 등)

1. “회사”와 재화 등 개별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계약 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전혀 이용하지 않고 7일 이내 청약철회 요청 시 결제대금을 전액 환불합니다. 단, 환급 시 소요되는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3. “회원”이 서비스를 일부 이용하고 청약철회 요청 시 결제대금에서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총 이용 금액의 10% 이내의 위약금을 공제한 후 환급합니다. 다만, 서비스 일부 이용 후 7일 이내 청약철회 요청 시 위약금 없이 결제대금의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만 공제하고 환급합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는 콘텐츠산업 진흥법 및 콘텐츠이용자 보호지침에서 규정하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동 법에 따라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에 관하여 해당 서비스 이용안내에 그 사실을 기재하여 “회원”의 청약철회권을 일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3조(지식재산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일체의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은 “카팜”를 이용하면서 얻게 된 “회사”의 지식재산권을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4조(“회사”의 면책 등)

1. “회사”는 온라인 자동차 매매정보 제공업체로서, “판매자와 구매자” 간 원활한 거래가 이뤄지도록 매매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따라서 업로드 된 정보의 불일치나 견적금액 오기입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 간 분쟁에 대하여 “회사”는 원칙적으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 간 분쟁 발생 시, “회사”의 법적 책임 여부를 떠나 “회사”는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입장에서 해당 분쟁이 원만히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제15조(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3.분쟁이 원만히 해결되지 않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소송을 제기할수 있습니다.

제16조(약관의 변경)

1.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사항은 회사의 웹사이트나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됩니다.
2.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7조(기타사항)

1.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별 정책에 따릅니다.
2.본 약관의 적용에 관한 모든 사항은 대한민국 법령에 따릅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4년 9월 20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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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서비스홈페이지를 방문하실 때 마다 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 방침은 : 2024년 9월 20일부터 시행됩니다

※ 타인의 명의, 회사명 도용 및 항목들에 대해 기재시 정보 보호를 위해 서비스 시용이 제한됩니다.